top of page

인도 아이들을 돕는 '희망팔찌', 희망의 빛을 비추다

희망팔찌, 희망의 빛을 비추다 -2017년 1학기 서울여대 SL 활동 소식

▲공부하는 로티아나 마을학교 학생들

#기다리고 기다리다

2017년 3월 6일, 인도 오르차 찬드라반 마을학교에 이어 두번째로 로티아나 마을학교가 문을 열었습니다. 3월부터 시작한 마을학교에는 현재 25~30명이 꾸준히 출석하여 공부하고 있습니다.

로티아나 마을학교 Mr.Hari 선생님은 일부 학생들은 생계를 위해 일을 하거나 멀리 일하러 떠난 부모님을 대신하여 어린 동생을 돌봐야 하기 때문에 학교에 오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지만 25~30명 학생들은 꾸준히 출석하여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고 전해왔습니다. 로티아나 마을학교 학생들은 힌디어 쓰기 수업을 시작으로 간단한 산수문제를 배우며 차근차근 학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희망의 빛을 보다

마을학교가 생겨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은 생활 속에서 활력을 찾고, 작은 희망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로티아나 마을학교 아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아시안프렌즈와 서울여대 SL 친구들이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것이 '희망팔찌' 입니다.

▲희망팔찌

आशा की किरण 당신은 누군가의 희망입니다

희망팔찌에는 힌디어와 한국어가 적혀있습니다. 이 팔찌를 통해 아이들의 생활과 미래에 희망의 빛이 비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서울여대 SL 친구들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나눠 인도 로티아나 아이들에게 학용품을 선물하기 위해 모금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서울여대SL 오프라인 모금활동

오프라인팀은 5월22일 서울여대 운동장에 부스를 차려놓고 인도 찬드라반/로티아나 마을을 소개하며 홍보와 모금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아시안프렌즈 인도 빈곤아동 지원 모금 홍보 부스

▲홍보 부스에서 인도 오르차 찬드라반/로티아나 마을을 소개하는 모습

#서울여대SL 온라인 모금활동

온라인팀은 [다음 같이가치] 사이트를 통해 지난 4월26일부터 모금을 진행중입니다.

<참여방법 소개>

1단계.

▲주소 클릭 클릭!

2단계.

페이지 하단으로 이동하여

[♡응원하기] 버튼을 꾹 눌러준다 → 100원 기부!

[공유하기] 버튼 꾹~ → 또 100원 기부!

응원 댓글 쓰고 [등록하기] 버튼을 꾹~ → 또 100원 기부!!!

총 300원을 기부할 수 있습니다!!

​최근 게시물
​카테고리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