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베트남 희망장학회] 2016 년 장학금 수여 - 몸은 힘들어도 마음은 웃습니다.

몸은 힘들어도 마음은 웃습니다.

2016년 8월 20일, 베트남 희망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이 열렸습니다. 지난 한 해동안 고마운 손길로 차곡차곡 모아온 저금통을 그 무엇보다 소중하고 가치있는 학생들의 교육 지원금으로 전달했습니다. 올 해는 총 2,600만원의 모금액을 547명의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장빵현, 롱칸현, 꾸찌현, 빈픅성, 빈구현 등 작년에 비해 더 많은 지역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지역만 넓어진 것이 아니라 정말 장학금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소중한 장학금이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포기하고, 꿈을 접는 학생들이 없도록 미래의 씨앗인 학생들의 가치있는 교육을 위해 많은 관심과 사랑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의 글

사람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믿음만 있으면 어려운 환경 속에서 잘 극복해낼 수 있습니다. 믿음은 힘이 되고 행복이 될 수 있습니다.

저희 희망장학회에서는 이기주의가 점점 확산된 사회에서도 남을 위해서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굳건히 믿기 때문에 2016년 장학금 계획을 크게 잡았습니다. 어떤 사람은 무리한 계획 때문에 지치기 쉽다고 걱정해 줬는데 저희가 믿음과 열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룰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처음으로 계획을 다시 조정하지 않고 예상대로 모금을 잘 이뤄졌습니다. 그것은 많은 분의 관심과 사랑이 없었더라면 불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다시 한 번 저희가 가지고 있는 믿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8월20일과 21일 이틀간 쉬지 않고 계속 학교, 동사무소, 사찰 등 곳곳을 찾아다니면서 장학금 전달을 했습니다. 육체적으로 피곤하기는 하지만 장학금을 받고 환하게 웃는 학생들의 얼굴을 보면 보람을 느꼈습니다. 많은 분께서 보내 주신 사랑으로 학생들에게 밝은 미래에 대한 믿음을 심어줄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다시 한번 머리숙여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이번 장학금 전달 내역을 보내 드리겠습니다.

→모금된 돈: 498.630.000VND (약 2,600만원)

→전달된 장학금: 482.800.000VND (학생 547명)

감사합니다.

희망 장학회 일동

 
​최근 게시물
​카테고리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