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이주여성 리더발굴 지원사업 추진

한국여성재단이 공모한 '다양성 존중사회를 위한 이주여성 리더발굴 지원사업'에 아시안프렌즈가 신청한 '베트남 이주여성 역량강화를 통한 온라인 창업 생태계 조성 사업'이 선정되었습니다.

지난 6월 중순부터 활기차게 진행되고 있는 이 사업은, 베트안 출신 이주여성들이 자기계발을 통해 각자가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 잘 하는 것을 활용해서 온라인 창업을 하고 수익을 내서 안정적인 경제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 사업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베트남 이주여성들이 다양한 책을 읽고, 그 내용을 중심으로 현실화시켜 자기 계발 및 역량 강화한 다음, 자기가 잘 하는 것을 콘텐츠로 개발해서 온라인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라인 창업과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기 위해 창업 준비모임을 갖고 독서를 통해 경영, 마케팅, 시스템 운영 등을 학습하게 한다.

-특히 창업할 때 가장 중요한 재무관리를 잘 하기 위해서 좋은 회사들의 재무재표를 분석하고 평가하는 과정을 학습하여 재무관리도 하게 한다.

-온라인 창업을 위해서 웹사이트와 마케팅시스템을 함께 계획해 제작하게 한다.

베트남 출신 이주여성 리더 25명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 사업은 기업가정신

교육 40회,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론(TRIZ) 교육 4회, 자기능력 개발 프로젝트 40회, 월 1회 온라인 창업준비 등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을 통해 이주여성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것을 발굴 개발하여

창업함으로써 수익을 낼 수 있고, 그를 통해 자존감이 높아지고 가정경제와 자녀교육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합니다.

Comentarios


​최근 게시물
​카테고리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