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어디까지 가봤니? (2) '동굴도시' 마비나이(Mabinay)에서 만난 아이들


필리핀, 어디까지 가봤니?

- '동굴도시' 마비나이(Mabinay)에서 만난 아이들

마비나이는 네그로스 섬의 동굴도시로, 네그로스 오리엔탈 주에서도 두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주도(州都)인 두마게티를 기준으로 북서쪽으로 87km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버스, 승용차, 오토바이를 통해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비나이에는 100개 이상의 동굴이 있으며 필리핀 전체에서도 두번째로 큰 동굴지형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마비나이에서 만난 아이들

서울여대 GSL 필리핀은 일주일동안 마비나이에 위치한 총 4곳의 데이케어 센터에서 교육봉사를 진행했습니다. 첫날 바토 데이케어센터와 야부난 데이케어 센터를 방문하여 다음날부터 진행될 본격적인 봉사활동을 위한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이 있었습니다.

▲바토 데이케어센터 오리엔테이션.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이 서울여대GSL팀을 반갑게 맞아주었습니다.

바토 데이케어센터는 실내교실이 따로 없어 실외 공간에 책상과 의자를 두고 센터활동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더운 여름에는 실내보다 그늘이 있는 실외가 시원할 것 같은데, 비가 많이 오고 천둥번개가 치는 우기때는 아이들이 비바람에 무서워하지 않을까 걱정되었습니다.

<바토 데이케어센터>

▲자기소개 후 본격적인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비누방울은 모든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 중에 하나지요.

▲사탕팔지 만들기

▲따르릉, 종이컵 전화기로 말해요.

▲요술풍선 놀이

<야부난 데이케어 센터>

▲구름한점 없이 평화로워 보이는 이곳은, 야부난 데이케어센터입니다.

▲야부난 데이케어 센터 내부

▲야부난 데이케어 센터는 실내공간이 좁아 센터 앞 나무그늘 앞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아이들과 친해지기에 몸을 움직이는 것만한게 없지요. '동대문을 열어라' 게임을 합니다.

▲나무그늘 아래 후텁지근한 날씨에 센터 아이들과 서울여대 언니,누나 모두 고생했지만 모두에게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어머니 프로그램- 핸드메이드 수세미 뜨개질

▲바늘 잡는 법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배워봅니다.

<타들롱 데이케어센터>

보통 3~5세였던 다른 데이케어 센터와 달리 5~6세로 이루어진 타들롱 데이케어 센터는 타들롱 초등학교 옆에 위치하여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페이스페인팅

▲손가락 지문으로 부채 꾸미기

▲활동이 끝나고 깨끗하게 손 닦는 것도 잊지 않았어요.

#마비나이 명소 - 마비나이 호수(Mabinay Lake) .

-마비나이 동굴(Mabinay Cave)


조회 0회

우)04709 서울특별시 성동구 고산자로 269 (도선동 14) 신한넥스텔 1012호 l Tel. 02-2291-7971 ㅣ Fax. 02-2291-7973 

(사)아시안프렌즈 이사장 이남숙 ㅣ후원계좌: 우리은행 1005-301-664392 아시안프렌즈 | Email. asianfriends@hanmail.net

 

COPYRIGHT ASIANFRIEND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