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꿈나무센터] 7월 소식 - 서울여대 언니들이 몽골에 떳다!


‘꿈행시’

(꿈나무센터 친구들의 행복한 시간)

- 서울여대 언니들이 몽골 꿈나무센터에 찾아왔어요!

7월 4일, 서울여자대학교 GSL(Global Service Learning) 몽골팀 12명이 몽골 꿈나무센터를 방문했습니다.

꿈나무센터 친구들은 서울여대 누나, 언니들과 함께 색종이로 한복 접기, 전통 윷놀이, 공기놀이를통해 한국 문화를 함께 체험할 수 있었고, 한국 대중가요를 함께 들으며 춤추고 노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서울여대 누나, 언니들은 다양한 미술활동뿐만 아니라 꿈나무센터 친구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기초위생교육(양치교육)과 영양교육을 진행해주었답니다.

# 치카치카 양치질을 해요.

몽골 보건당국에서는 하루 3번, 식후에 양치질 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꿈나무센터 친구들은 하루 1번 혹은 하루 한 번도 양치질 하지 않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이는 양치질을 위한 칫솔과 치약이 없거나, 양치질의 필요성에 대해 크게 인식하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더욱이 가정에서도 따로 기초위생교육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서 꿈나무센터 친구들 대부분의 치아 건강이 방치되어 있는 상태랍니다.

이번 서울여대 누나, 언니와 함께 올바른 양치질에 대해 배운 꿈나무센터 친구들은 센터 내 비치된 치약으로 점심 식사 이후 규칙적으로 양치질을 한답니다.

앞으로 건강한 치아로 더욱 활짝 웃을 우리 꿈나무센터 친구들을 기대해주세요^^

# 골고루 먹어요.

유목생활과 척박한 기후로 농사를 짓기에 어려움이 많은 몽골은 겨울에는 양고기의 지방과 피,양고기, 소고기, 말고기 등을 주식으로 먹고, 여름에는 치즈, 버터, 요구르트 등을 많이 먹는다고 해요. 채소섭취량에 비해 소금과 육류섭취가 많은 불균형한 식습관으로 비만, 당뇨, 고혈압 등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해요.

서울여대 언니, 누나와 함께 균형적인 식습관의 중요성과 실천방안에 대해 공부해보았어요.

#나담축제를 즐겨라!

서울여대 누나, 언니들이 몽골에 방문한 기간 중에 나담축제(Naadam Festival)가 있었어요. 나담축제는 몽골 혁명기념일인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매년 개최되는 몽골의 대표적인 민속 축제이자 스포츠 축제랍니다.

서울여대 누나, 언니들은 몽골 꿈나무센터를 지역 주민들에게 소개하고 후원금을 모금하기 위해서 한국에서 기증받거나 구입한 물품을 판매하는 바자회를 열었습니다.

몽골의 심한 모래바람으로 오래 진행되지 못했지만 지역 주민들에게 꿈나무센터를 소개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바자회 이후에는 나담축제 안에 열린 놀이공원에서 갖가지 놀이기구들을 타며 즐겁게 놀았습니다.

БАЯРЛАЛАА. 감사합니다^^*


조회 0회

우)04709 서울특별시 성동구 고산자로 269 (도선동 14) 신한넥스텔 1012호 l Tel. 02-2291-7971 ㅣ Fax. 02-2291-7973 

(사)아시안프렌즈 이사장 이남숙 ㅣ후원계좌: 우리은행 1005-301-664392 아시안프렌즈 | Email. asianfriends@hanmail.net

 

COPYRIGHT ASIANFRIEND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