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찬드라반] 6월 영양지원 소식 + 인도음식 소개


[인도 찬드라반] 6월 영양지원 소식

평균 기온 40도를 육박하는 6월에도 아시안프렌즈는 70여명의 찬드라반 마을 아이들에게 매일 사모사(인도식 튀김만두), 계란, 오렌지, 바나나 등의 제철과일과 음료수를 지원했습니다.

사업비 40만원 중 36만원은 찬드라반 아이들에게 음식과 학용품, 비누 등 생필품을 지원하고, 4만원은 송금 수수료와 환전 비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후원자님의 정성을 모아 찬드라반 어린 아이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랑의 손길로 찬드라반 아이들은 하루하루 성장하고 있습니다.

찬드라반 아이들에게 지속적인 영양지원이 갈 수 있도록 함께해주세요. ♡

[인도 찬드라반] 인도 음식 소개

Q. 찬드라반 아이들은 어떤 음식을 먹을까?

아시안프렌즈는 2012년부터 인도 오르챠 찬드라반 마을 70명의 아이들에게

매일 한끼의 식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찬드라반 아이들이 지원받는 음식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

1. 열대과일 (바나나, 오렌지, 포도 등)

인도에서는 1년 내내 맛있는 과일을 맛볼 수 있답니다. 찬드라반 아이들이 매월 지원받는 대표 과일인 바나나는 1년 내내 먹을 수 있고,

11월부터 2월까지는 씨없는 포도가 제철이라 포도를 지원합니다.

아시안프렌즈는 찬드라반 아이들에게 비타민과 수분이 가득한 영양만점 제철과일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 입니다.♡

2. 사모사(Samosa, 인도식 튀김만두)

아시안프렌즈가 매월 영양식으로 지원하는 음식 중 가장 대표적인 음식인 '사모사(Samosa)'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모사는 향신료로 맛을 낸 감자를 밀가루로 만든 피로 싸서 삼각형 모양으로 기름에 튀겨낸 인도식 만두입니다.

사모사 속 재료는 감자와 함께 고기나 야채를 넣거나 치즈, 새우 등 다양합니다.

소고기를 먹지 않는 힌두교 신자와 돼지고기를 먹지 않는 이슬람교 신자는 야채가 들어간 사모사를 먹을 수 있고, 해당사항이 없는 사람들은 개인 선호에 따라 다양한 사모사를 맛볼 수 있답니다. ^^

찬드라반 아이들은 든든하게 허기를 채울 수 있는 사모사를 특히 좋아한다고 해요.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사모사, 여러분도 사모사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3. 인도 현지 음식 (인도 난과 커리, 탄두리 치킨, 음료수('라씨'))

이외에도 '인도'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음식 3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난(Nan)과 인도 커리(Curry): 난은 밀가루로 만든 빵으로 북인도의 주식이며, 주로 커리와 함께 먹는다.

-탄두리치킨(tandoori chicken):인도식 화덕인 탄두리에서 구워낸 각종 양념을 한 닭요리.

-음료수 '라씨(Lassi)' : 걸쭉한 요구르트인 다히에 물·소금·향신료 등을 섞어서 거품이 생기게 만든 인도의 전통음료.


조회 0회

우)04709 서울특별시 성동구 고산자로 269 (도선동 14) 신한넥스텔 1012호 l Tel. 02-2291-7971 ㅣ Fax. 02-2291-7973 

(사)아시안프렌즈 이사장 이남숙 ㅣ후원계좌: 우리은행 1005-301-664392 아시안프렌즈 | Email. asianfriends@hanmail.net

 

COPYRIGHT ASIANFRIENDS. ALL RIGHTS RESERVED.